아마존이 유료 회원을 위한 판매 행사 프라임데이(Prime Day)를 이례적으로 한 해 두 번 개최한다.
미국 경제방송 CNBC는 27일(현지시간) 아마존이 7월12일~13일과 오는 4분기에 걸쳐 총 두 차례 프라임데이를 연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이를 판매자들에게 공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차례 행사를 통해 아마존은 새로운 가입자 유입, 추가 매출 확보 등을 꾀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아마존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 늘어난 1천164억 달러(약 148조원)를 기록, 2001년 닷컴 붕괴 이후 가장 저조한 분기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아마존 1분기 영업이익은 59% 감소한 37억달러(약 5조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 AWS도 AI 보조 코딩 '아마존 코드위스퍼러' 공개2022.06.24
- '국제전자상거래 컨퍼런스 2022' 폐막···아마존 알고리즘 등 소개2022.06.24
- 아마존, 킨들-코믹솔로지 서비스 통합 중단2022.06.21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