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여름 업데이트 계획 공개

오프라인 쇼케이스 판타스틱 데이 개최

디지털경제입력 :2022/06/27 18:00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오프라인 쇼케이스 ‘판타스틱 데이’를 열고 올 여름 업데이트 계획 및 이벤트 소식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판타스틱 데이’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VSG 아레나에서 ‘마비노기’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이용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됐다. 먼저,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사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초대 가수 티키틱 이신혁과 옥상달빛의 특별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민경훈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전했다. 7월에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해 ‘마비노기’ 성장 요소들을 개선하고 성장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원활해진 어빌리티 포인트 수급과 쉬워진 수련을 통해 성장 정체 구간을 타파하고 빠른 성장을 돕는다. 

마비노기 여름 업데이트 사전등록 이벤트.

또 각종 초보자 혜택을 1만 레벨까지 제공하고 초보자 채널은 1만 레벨까지 상시 입장 가능하도록 변경한다. 이 외 퀘스트 수주 게시판 추가, ‘아로마 베어’ 털로 만든 ‘거미를 무서워하는 여행자를 위한 최면향’ 등장, 더욱 다양하고 매력적인 외형을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 생성 프리셋 지원 등 각종 개선점을 공개해 이용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8월에는 새로운 성장을 키워드로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인 아르카나 재능을 선보인다. 이에 마검사와 성가대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로 ‘엘레멘탈 나이트’와 ‘세인트 바드’를 각각 추가할 계획이다. 아르카나는 일정 수준의 레벨에 도달해 개방할 시 재능별로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후에는 성승헌 캐스터, 넥슨 민경훈 디렉터, 최동민 콘텐츠 리더가 현장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업데이트 발표에 대한 더욱 구체적이고 상세한 질문부터 최근 ‘마비노기’ 서비스 및 기존 콘텐츠에 대한 질문까지 다양하고 폭 넓은 주제들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한편, 넥슨은 여름 업데이트에 앞서 다음 달 12일까지 ‘마비노기’ 광고 모델인 배우 강혜원과 함께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사전등록에 참여 시 ‘낭만 농장 아로마 베어 엑스트라 미니어처’, ‘로열 아카데미 크리스탈(10개)’, ‘종합 스킬 수련 포션(1시간)(10개)’, ‘정령 성장 패키지(3개)’, ‘블로니 미니돌’, ‘블로니 인형 가방 교환권’ 등으로 구성된 보상 쿠폰을 제공한다.

넥슨 민경훈 디렉터는 “쇼케이스에 참석해주신 그리고 시청해주신 밀레시안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 나은 ‘마비노기’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 마련해 적극적으로 경청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