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메디컬 커머셜 플랫폼 메디우스(대표 박보현)는 블록체인 기반 씽잉 콘텐츠플랫폼 썸씽(대표 김희배)과 공동으로 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환아들을 위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의료 소외 계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메디우스는 주요 질환을 주제로 시리즈 형식의 메디컬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에 진행된 유방암 캠페인과 천식 캠페인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소아암을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 전액은 한국소아암재단에 지정 기부돼 5명의 소아암 환아 치료를 위해 사용된다.
소아암 어린이 기부 프로젝트는 메디우스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소아암 관련 퀴즈를 모두 풀면 정답의 여부와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1명당 기부금 2천원이 적립된다. 적립된 후원금은 매칭 기프트 형태로 메디우스와 썸씽이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메디우스 코인(MDUS)이 지급된다. 소아암 환우에 유익한 정보와 관련 콘텐츠, 치료 및 관리 경험담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도 소개한다.
썸씽 플랫폼에서 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어린이들을 응원하는 노래를 부른 후 포스팅할 경우, 한 곡당 2천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노래 응원 기부 프로젝트’도 진행되며, 추가 기부금도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된다.
양사는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각 3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메디우스 코인(MDUS) 및 썸씽 코인(SSX) 지급도 병행한다.
관련기사
- 메디우스, 충북금연지원센터에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2022.04.26
- 메디우스, '의료 오픈마켓' 개시…건강검진 상품 판매2022.05.23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박보현 메디우스 대표는 “주요 질환을 주제로 진행되는 좋은 취지의 프로젝트가 의료 소외 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소아암 환아의 질병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아암과 투병 중인 어린이들의 희망을 응원하는 양사의 유저들이 선한 영향력을 보여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디우스 및 썸씽 홈페이지, 앱 내 이벤트 페이지, 공식 블로그 및 양사가 운영 중인 SNS 채널들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