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메디파이 커머셜 플랫폼 메디우스(대표 박보현)는 충북대학교 산하기관인 충북금연지원센터와 의료정보 지원 서비스 연계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메디우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해 전문 치료형 금연 캠프 참여자 대상으로 건강검진 결과 데이터 분석 기반 질병 예측 서비스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메디우스는 사용자가 경험한 평판 키워드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형 병원·의사·검진센터를 추천해주는 메디컬 통합 검색 서비스와 개인 건강 이력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 메디우스, 스포츠 경력관리 플랫폼 위드와 업무협약2021.04.22
- 트레저데이터 CDP,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2022.04.07
- SK㈜ C&C, 개인 맞춤 지능형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2022.04.05
- 군인 대상 DID 비대면 서비스 확 늘어난다2022.04.01
의료를 쉽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게 한다는 취지로 운영되는 플랫폼인 메디우스는 현재 LG유플러스, 신한금융그룹, 농협카드 등과의 제휴를 통해 건강검진 상품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진단 상품, 미용 상품, 의료 대체불가토큰(NFT) 발행 등 다양한 의료 상품 서비스와 의료에 메타버스를 접목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보현 메디우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메디우스가 메디컬 전문 플랫폼으로서 보다 다양한 의료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지속해서 메디우스의 서비스 기능 확대를 통해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