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우스, 스포츠 경력관리 플랫폼 위드와 업무협약

컴퓨팅입력 :2021/04/22 15:17

블록체인 메디컬 SNS 플랫폼 메디우스는 스포츠 경력관리 플랫폼 위드와 의료 서비스 제공, 데이터 공유 및 마케팅 제휴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스포츠와 의료 분야 간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수집된 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수와  구단에게 건강 검진, 주치의 서비스, 우수 평판 병원 연계 등 메디우스만의 차별화된 통합 건강 관리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 메디컬 SNS 메디우스가 스포츠 경력관리 플랫폼 위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우스는 환자의 경험과 데이터로 구축된 의료평판시스템에 기반해, 환자에게 맞는 최적화된 의료 기관과 의사를 매칭해 주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디컬 SNS 플랫폼이다. 현재 전국의 약 7만 개 병원과 3만 명 이상의 의료진 정보를 병원명, 의사명, 질병명 등의 키워드에 따라 검색 가능하며, 이 밖에도 의약품 전문 정보 검색, 각 분야의 전문의가 전하는 건강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위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 경력 관리 플랫폼이다.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에게 스포츠 경력 개발을 지원하고, 전 세계에 퍼져 있는 스포츠 선수, 구단, 에이전트, 팬들과의 교류와 함께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한다.

박보현 메디우스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운동 선수 개인의 상태에 맞는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대한민국 스포츠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