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U+아이들나라에 키즈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추천해주는 프로필 기능을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로필 기능은 IPTV에서 U+아이들나라를 이용할 때 부모가 입력하는 자녀의 성별, 나이, 자녀와 부모의 관심사 등을 분석하여 자녀가 즐기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부모가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까지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이용자 한 명 당 U+아이들나라 프로필을 최대 3개까지 생성할 수 있어 자녀별로 프로필을 다르게 등록하여 자녀 취향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U+아이들나라 모바일앱과 U+tv의 프로필을 연동해 모바일에서 설정한 프로필과 콘텐츠 시청 이력을 U+tv에서도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관련 콘텐츠 추천도 해준다.
프로필 기능 외에도 인터랙티브 퀴즈 서비스가 추가됐다. 자녀가 일방향으로 시청하던 ‘책 읽어주는 TV’와 ‘영어유치원’을 퀴즈로 풀고 복습할 수 있도록 양방향 서비스로 제공된다.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춤을 추는 '생생댄스' 콘텐츠에는 '캐릭터 배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U+아이들나라 캐릭터인 유삐 모양을 딴 리모컨을 들고 춤을 추면 '잘했어요 50번', '연속 성공 20번' 등 일정 기준 충족 시 아이들나라 캐릭터 배지를 제공해 자녀가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만들었다.
관련기사
- LGU+, 이동형 IPTV 가입자 20만명 돌파2022.06.10
- LGU+, '아이들나라' 오프라인 놀이 교육으로 확대2022.05.30
- T팩토리·U+아이들나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2022.04.26
- LGU+, 군 자녀 438명에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 지원2022.02.02
프로필 기반 추천기능과 인터랙티브 퀴즈·생생댄스 캐릭터 배지 서비스는 UHD2, UHD3 셋톱박스에 자동 업데이트 돼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나 셋톱박스 교체 없이 이용 가능하다. UHD4와 사운드바 블랙에도 향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문현일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사업담당은 "프로필 기능으로 아이들의 연령·관심사를 파악해 콘텐츠 추천의 정확도를 높이고, 양방향 콘텐츠 도입으로 더 많은 아이들이 유익하게 U+아이들나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기능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