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재능대학교, SW 테스트 인재 양성 협력

산학 공동 기술, 연구, 교육과정 개발 등에 힘 합치기로

컴퓨팅입력 :2022/06/09 17:18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와 교육과정 개발 및 취업지원 등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 열린 협약식에는 신석규 와이즈스톤 회장, 김진형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이주미 인천재능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등 1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산학협력 주체들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기반으로 성과 창출을 극대화 하고, 상호 공유와 협업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산학 공동 기술, 연구, 교육과정 개발 ▲업체 취업을 위한 정보 요청 및 공유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시 자문 ▲취업처 공동 발굴 및 취업 추천 ▲R&D 연계 사업추진 및 공동 협력 등이다.

특히 두 기관은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해 SW 테스트 분야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실무에 필요한 지식 기반의 교육과 현장 실습을 접목해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한다. 와이즈스톤은 지난 10여 년간 사내 교육팀을 구성해 SW 테스트 교육을 진행한 경험을 기반으로 재능대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을 고려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할 예정이다.

와이즈스톤 신석규 회장은 "이번 협약이 재능대 학생들이 SW 테스트 분야의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와이즈스톤은 재능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인재들이 SW 테스트 전문가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석규 와이즈스톤 회장(왼쪽 네번째)과 김진형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왼쪽 다섯번째) 등이 산학협력 협약을 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