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에 600여 명 몰려

컴퓨팅입력 :2022/05/28 14:39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지난달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 '2022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600여 명이 참관했다고 28일 밝혔다.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견인하고 정보보호산업 내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돼 기업 24곳과 구직자 600여 명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됐다.

정보보호취업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기업 채용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행사에는 일자리 사전 매칭, 정보보호 희망멘토링관, 현장기업소개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 면접 이미지메이킹 등 예비 정보보호인력의 취업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된 메타버스 기업소개관은 취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박람회장 방문에 앞서 참여 기업의 구인 정보, 복지, 근로조건 등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구직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이 날 행사에는 ▲라온시큐어 ▲라온화이트햇 ▲롯데정보통신 ▲모니터랩 ▲시큐아이 ▲시큐어원 ▲싸이버원 ▲씨에이에스 ▲안랩 ▲에스지에이솔루션즈 ▲에스피씨지 ▲SK쉴더스 ▲엔시큐어 ▲엔큐리티 ▲엘에스웨어 ▲오픈베이스 ▲윈스 ▲지니언스 ▲지란지교데이터 ▲지란지교소프트 ▲지란지교시큐리티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등 총 24개 정보보호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기업별 1대1 맞춤 취업 상담 및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관)이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행사"라며 "이번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를 발판삼아 정보보호산업 인재 확보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