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스타벅스 마케팅 DX 파트너사 선정

고객 데이터 플랫폼 '디파이너리' 기반해 마케팅 종합 지원 예정

인터넷입력 :2022/05/26 09:54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SCK컴퍼니(이하 스타벅스) 고객 경험 개선·마케팅 DX(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CDP(Customer Data Platform) ‘디파이너리’를 기반으로 스타벅스 대고객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마케팅 환경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스타벅스는 디파이너리가 제공하는 ▲데이터 정제-통합 ▲고객 프로파일 및 행동분석 ▲고객 세분화 ▲개인화 마케팅 등 기능을 이용한다. 이를 통해 고객 경험 강화, 앱 사용성 개선, 데이터 리터러시 확보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지에이웍스 SaaS형 CDP ‘디파이너리’

디파이너리 CDP는 성공적인 고객 경험 관리 전략을 위한 데이터 통합 및 360도 고객 프로필을 제공한다. 신규 고객의 유입현황부터 기존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패턴까지 포괄적인 고객 여정에 관한 데이터를 축적하고 활용할 수 있다.

플랫폼 내 모든 기능은 SaaS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 구축과정 없이 즉시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비용 역시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인프라를 별도 구축하는 것 대비 평균 4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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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CDP는 고객중심 경영을 가능하게 하며 데이터 기반의 정밀하고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실현하기 위한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초개인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하고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해, 클라이언트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클라이언트의 핵심성과지표(KPI)를 고려한 데이터 설계, 리포트 생성, 캠페인 시나리오 작성 등 도입 검토 단계부터 전담인력을 투입, 각 기업별 최적화된 자사 CDP 도입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