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대표 고영수)는 올 상반기 선보이는 신규 글로벌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도시’에서 사용 가능한 ‘도시 월렛’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시 월렛은 NFT 결제 및 거래뿐 아니라, 사용자 간 소통 기능을 제공, 도시 생태계 내 다양한 NFT 경험을 선사한다. 이용자가 더욱 쉽게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가상자산 외 신용카드와 네이버 페이, 라인 페이 등 간편 결제 방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시 월렛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라인, 페이스북, 구글 소셜 계정을 통해 가입 및 로그인할 수 있고, 거래 기능은 상반기 예정인 도시 정식 출시 시점에 활성화된다.
이번 출시와 더불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개장을 기념해 출시되는 한정판 NFT를 도시 월렛에 에어드랍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NFT는 롯데월드의 캐릭터인 로티, 로리 영상 4종으로 구성되며 추후 ‘도시 스토어 ’상에서 이 NFT 컬렉션과 연계된 혜택을 제공한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도시 월렛은 글로벌 NFT 퍼블리싱 플랫폼 도시의 중심이 될 것이다”라며, “NFT를 처음 접하는 유저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정중 롯데월드 오픈이노베이션 담당 파트장은 “롯데월드 최초 NFT 발행을 라인 넥스트와 협력하게 돼 기대감이 크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새롭게 개장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안팎으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민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