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로봇 업무 자동화(RPA)를 240개 업무에 적용했다고 4일 밝혔다.
RPA는 직원들이 직접 수행하던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RPA를 적용한 업무 240개 중 영업점에는 61개 업무에 도입했다. 61개 업무는 특정 조건하에서 자동으로 업무를 수행하도록 됐다.
관련기사
- 토스 '대출 비교' 서비스 실행액 10조원 돌파2022.05.04
- 카카오뱅크, 예·적금 금리 최대 0.40%p 인상2022.05.04
- 신한은행, 신종자본증권 3230억원 발행2022.05.04
- [미장브리핑] 연준 금리 인상 앞두고 숨고르기2022.05.04
본부 부서서는 사무 자동화 소프트웨어인 'RPA퍼스널봇'을 통해 직원 스스로 RPA를 발굴 및 개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직원이 입문과정으로 기초교육을 수강하고 개발과정을 통해 전문가의 코칭을 받아 스스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하반기에는 퍼스널봇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해 직원들의 업무 자동화 개발을 장려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담당자는 "핵심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의 자동화를 적극 고안하며 현장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