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KB국민카드와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플레이댑은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금융마이데이터서비스 플랫폼인 리브메이트와 연계한 메타버스를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가상과 현실을 접목한 NFT 개발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 제공 사업도 펼친다.
올해 하반기 탄생할 '리브메이트 메타버스(가칭)'는 10~20대초반 고객들이 리브메이트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미니게임 등의 형태로 경험하게 되는 플랫폼이 될 예정이다. 플레이댑 제휴사들의 서비스와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 '맘스터치'도 NFT 발행…플레이댑과 협력2022.03.28
- '에버랜드' 메타버스로 구현된다2022.03.24
- 플레이댑, 게임 굿즈 기업 '슈퍼플레이'와 NFT 사업 협력2022.03.10
- 치솟던 메타버스·NFT 관심 감소세...왜?2022.03.07
플레이댑은 지난해 12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를 오픈하고 메타버스와 NFT를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분의 글로벌 테마파크 ‘에버랜드’, 국내 버거 프렌차이즈 최대 매장수를 보유한 ‘맘스터치’ 등을 메타버스로 개발하는 등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를 연계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국내 최대 금융사 중 하나인 KB국민카드의 리브메이트와 함께 생활 밀착형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크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나아가 가상과 현실세계를 접목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