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창업주 잭 도시, CEO 대신 '헤드' 직함 달기로

美 증권거래위원회에 호칭 변경 신청…기존 업무 그대로 유지

인터넷입력 :2022/04/24 11:34    수정: 2022/04/24 11:35

트위터 창업주 잭 도시가, 수장으로 있는 블록(Block)에서 최고경영자(CEO) 대신 ‘헤드(Head)’ 직함을 달기로 했다.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더버지와 CNBC 등 복수 외신은 블록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새로운 호칭 변경을 신청해, 지난 20일(현지시간) 발효했다고 보도했다.

직책 이름을 헤드로 정한 건 잭 도시 요청 때문이다. 앞서 잭 도시는 “CEO 타이틀은 옳은 일을 하는 데 방해된다”며 “직함에 연연하지 않고, 목표 달성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존경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금번 변화로, 블록은 회사 내규상 CEO와 사장 등 임원을 둘 필요가 없어졌다.

단 칭호만 헤드로 바뀔 뿐, 잭 도시가 맡은 업무는 그대로 유지된다. 블록 측은 “잭 도시의 기존 역할과 책임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며 “그는 회사 주요 경영자로 계속 일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잭 도시 트위터 블록헤드.

잭 도시는 2009년 핀테크 업체 스퀘어를 창업, 작년 말 블록으로 사명을 바꿨다. 블록은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사업을 주로 영위하다, 비트코인 옹호론자인 잭 도시 영향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등으로 무게추를 옮기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