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AI 산업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AI 올림픽’ 캐글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다 .
업스테이지는 캐글 금메달 수상 팀의 솔루션과 인간-AI 상호작용(HCI)에 대한 최신 연구를 소개하는 온라인 이벤트 ‘업스테이지 톡’을 오는 27일부터 이틀 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업스테이지 톡’은 사내 기술 강연으로 시작해 업스테이지의 캐글 대회 세계 1위 성과 공유와 지난달 AI기업에서 일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강연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행사다.
27일 업스테이지 글로벌 레지던시 팀의 캐글 마스터들이 노하우를 설명하는 ‘청소년들의 작문 능력 향상을 돕는 AI, 캐글 대회 솔루션 공유’와 28일 카이스트 전산학부의 김주호 교수님이 모델과 데이터 중심의 AI 패러다임의 한계를 극복하는 상호작용 중심 AI를 소개하는 ’Interaction-Centric AI’ 강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AI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사전 참여 신청은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업스테이지 톡은 국내 최고의 AI 기업인 업스테이지의 캐글 노하우와 함께 최신 AI 연구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대중들에게 AI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업스테이지, SW개발자와 AI 개발 경험 나눈다2022.02.16
- ‘AI 올림픽’ 캐글서 국내 스타트업 업스테이지 2위 올라2022.01.25
- 업스테이지, 맥킨지 출신 인사 2명 영입2021.04.08
- KB국민은행,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2021.03.29
한편 업스테이지는 NeurlPS, AAAI, ACL, EMNLP 등 국제AI 학회에 발표 된 논문과 캐글 톱 개발자 확보 등으로 입증된 AI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최신 AI 기술을 다양한 업종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AI Pack’을 개발해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업스테이지는 ‘AI Pack’을 통해 고객들은 데이터 가공, AI 모델링 뿐 아니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해 AI 기술을 현업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게 한다는 방침이다. ‘AI Pack’은 이미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추출해 이용할 수 있는 OCR 기술, 의미가 유사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고성능의 자연어처리 검색 기술, 고객 정보와 제품과 서비스 특징을 고려한 추천 기술 등 AI 기술을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