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아 '뷰티 케어'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LED마스크, 리프터 디바이스 등 뷰티 케어 가전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뷰티 케어 가전이 판매 성장한 이유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엔데믹화에 대한 기대감을 꼽았다. 지난 2월부터 날씨가 풀리고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이 점차 완화되면서 직장이나 학교로 다시 돌아가는 등 소비자들의 외부 활동이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이 같은 영향으로 뷰티 케어 가전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전자랜드는 뷰티 케어 가전에 대한 인식 변화도 판매 성장에 영향을 준 것으로 해석했다. 뷰티 케어 가전은 지난 몇 년간 외출을 하기 어려울 때 간단한 피부 관리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집콕족'을 위한 가전으로 여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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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최근에는 기술이 발전하고 주요 제조사들이 업그레이드된 신제품들을 출시하면서, 누구든지 혼자서 비교적 전문적인 피부 관리 효과를 낼 수 있는 '셀프 케어' 가전으로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의류관리기, 뷰티 케어 가전, 커피 머신 등 예전에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 가야 가능했던 것들이 이제는 집안으로 들어오고 있다"며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면밀하게 살펴, 그에 맞는 제품들을 구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