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자율주행 업체 '어라이버' 인수 완료

자율주행 관련 어라이버 IP, 스냅드래곤 라이드 플랫폼에 통합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2/04/05 19:33

퀄컴은 4일(미국시간) 지난 해 10월부터 추진한 스웨덴 자율주행 업체 '어라이버'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퀄컴은 지난 해 10월 자율주행 플랫폼 '스냅드래곤 라이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어라이버 인수를 추진했다. 신생 사모펀드 업체 SSW 파트너스와 함께 스웨덴의 ADAS(운전자 보조) 시스템 개발사인 비오니어를 주당 37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

퀄컴이 스웨덴 자율주행 업체 어라이버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사진=퀄컴)

SSW 파트너스는 비오니어 주식을 전량 인수한 다음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플랫폼 '어라이버'를 퀄컴에 매각했다.

나쿨 두갈 퀄컴 수석 부사장 겸 오토모티브 총괄은 "어라이버가 보유한 기술은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퀄컴의 자동차용 플랫폼)를 통해 선도적인 ADAS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모든 차량에 고급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번 인수를 통해 스냅드래곤 라이드 플랫폼에는 어라이버 소프트웨어가 통합된다. 퀄컴은 이를 통해 고성능 스냅드래곤 라이드 SoC(시스템온칩)와 어라이버의 차세대 비전 인식 소프트웨어 스택의 결합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또 퀄컴과 비오니어는 어라이버 매각 후에도 고객에 대한 서비스 및 지원의 지속을 보장하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개발에서 로드맵 조정 및 기술 협력에 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