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 IT서비스 관리 솔루션 'U.STRA ITSM' 출시

컴퓨팅입력 :2022/04/05 19:15

지에스아이티엠(GS ITM, 대표 변재철, 정보영)은 IT서비스 관리 솔루션 'U.STRA ITSM'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U.STRA ITSM은 GS ITM이 시스템통합·관리(SI·SM) 영역에서 쌓아온 ITSM 서비스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솔루션화한 제품이다.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와 비즈니스 환경 등을 고려해 최신 아키텍처 기반의 ITSM 서비스를 제공한다.

ITIL 기반의 기본 기능에 더해 ▲테넌트 관리 ▲워크플로우 관리 ▲결재 관리 ▲템플릿 관리 ▲공수 관리 ▲CI/CD(지속 통합·배포) 연계 ▲카카오 알림톡 연동 등 현장의 요구가 높은 부가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GS ITM, IT서비스 관리 솔루션 'U.STRA ITSM' (이미지=GS ITM)

또한 IT 운영의 위험성을 줄여 기업이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전략부터 설계, 전환, 운영, 개선에 이르는 IT서비스 수명주기를 통제함으로써 감사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형상 및 배포 관리 도구와의 연계를 통해 시스템 접근을 제한하고 담당자의 역할과 책임을 분리할 수 있어 이력 관리의 기반이 된다.

GS ITM은 기업의 신속한 ITSM 구축을 위해 U.STRA ITSM의 도입 과정을 간소화했다. 기본 정의된 ITIL 프로세스를 사용할 경우 서비스 및 담당자 정의, 결재선 구성, 사용자 등록만 거치면 바로 ITSM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확장성 역시 U.STRA ITSM의 강점이다. 코드 품질 점검 도구, 모니터링 도구 등을 연계함으로써 확장성을 강화했다. 향후 협업 툴 '슬랙(Slack)', 이슈트래킹 시스템 '지라(Jira)', AI 챗봇 등 여러 도구와의 연계를 통해 ITSM 중심의 데브옵스(DevOps)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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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ITM 정보영 공동대표는 "기존의 구축형 ITSM이 대기업의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시스템 커스터마이징에 주력했다면, 솔루션 형태의 U.STRA ITSM은 신속한 도입과 간편한 사용, 그리고 확장에 초점을 맞췄다"며 "U.STRA ITSM을 통해 중견·중소기업의 ITSM 도입 및 내재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 ITM은 자체 클라우드 브랜드 'U.STRA'를 통해 내부회계관리 솔루션 'U.STRA ICS',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U.STRA BILL'을 선보인 데 이어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 'U.STRA ITSM'까지 출시하며 클라우드 솔루션 라인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