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출입증 제휴처가 전국 약 640곳으로 확대된다.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기존 무인 편의점에서 정육점, 횟집, 펫샵, 밀키트 매장 등 다양한 업종의 매장으로 제휴처를 확장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 출입증은 무인 매장의 출입 수단으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출입 인증 서비스다. 네이버앱 ‘Na.’에서 QR코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6월 전국 150여의 이마트24 점포를 대상으로 시작한 서비스는 간편한 접근과 직관적인 사용자경험·인터페이스(UX·UI)를 특징으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달 현재 네이버 출입증을 이용할 수 있는 매장은 ▲이마트24, CU, GS25, 아이콘24 등 전국 각지 무인 편의점 ▲고기고 무인 정육점, 동탄노량진 무인 횟집 ▲ 강아지고양이 무인 펫샵 ▲ 데우고, 옐로우스푼 무인 밀키트 매장 등 640개가량이다.
네이버는 무인 매장 출입인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오딘로보틱스, 오더퀸 등과 협업해 다수 사업자들이 쉽게 출입증을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제휴처 숫자를 늘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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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무인 편의점 이용자들은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기능을 활용해, 출입부터 결제까지 모두 네이버앱 내에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신용카드, 교통카드 등 인증 없이 앱으로 이마트24 무인 편의점 입장이 가능하며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로 결제, 포인트 뽑기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것이다.
황지희 네이버 전자서명인증센터장은 “네이버 출입증과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시너지 효과를 내는 네이버앱이 언택트 시대의 디지털 지갑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편의점을 넘어 더욱 다양한 제휴처 확보를 통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