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GG콘텐트, 소셜미디어 마케팅 손잡아

디지털경제입력 :2022/03/25 16:55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GG Content(GG콘텐트)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2018년 설립된 GG Content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기업으로, 자체 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 마케팅 등에 큰 강점을 지녔다.

여기에, GG Content가 보유한 대량의 소셜 채널 데이터와 캠페인 수행 노하우를 토대로 유튜브·트위치·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에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위메이드와 GG Content MOU.

이에 따라, 위메이드는 GG Content의 풍부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경험을 활용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위믹스(WEMIX)의 브랜드 위상 제고와 온보딩된 게임들을 위한 체계적인 마케팅을 펼칠 방침이다.

특히 전 세계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더욱 정교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이 가능해진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더욱 많은 이들에게 위믹스 플랫폼의 P&E(Play and Earn) 게임과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를 알리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정현 GG Content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마케팅을 위한 파트너십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자체 개발 플랫폼의 탄탄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위믹스를 위한 체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글로벌 마케팅 기업 GG Content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위믹스 브랜드 가치 향상은 물론, 사업 경쟁력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구상해 위믹스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유저 베이스를 갖춘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메이드는 영국과 미국에서 진행된 NDR(Non-Deal Roadshow)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GDC 2022(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참가 중이다.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의 위메이드 부스에는 글로벌 게임사 및 블록체인 업체들이 꾸준히 방문해 활발한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