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그룹이 KG에듀원과 공동으로 기업에서 실제 요구되는 실무 기술을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채용 연계형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KG에듀윈은 아마존웹서비스(AWS) 교육 파트너십 체결에 이어 구글클라우드플랫폼(GCP)와도 국내 유일 공인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한 종합교육기업으로 이번 협약 후 아이티센그룹과 클라우드 부트캠프 과정을 공식 오픈한다.
이번 채용 연계형 부트캠프는 총 720시간 5개월간 프로젝트 기반으로 진행되며 교육기획부터 과정개발, 수강생선발, 프로그램 운영, 프로젝트, 실무자 멘토링까지 아이티센그룹과 공동으로 진행되며, 수강생은 교육과정 수료 후 인적성검사, 실무진 기술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인턴십 또는 정규직으로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아이티센그룹 박경곤 전무(CHO)는 “아이티센그룹의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에 KG에듀윈의 전문 교육프로그램과 교육 콘텐츠가 크게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하며, 그룹의 DT 역량강화에 촉매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 팔라듐 거래 급증2022.03.18
- 아이티센, 2021년 역대 최대 실적…계열사 고른 성장2022.03.17
- 콤텍시스템, 에어스팬과 5G특화망 사업 본격화2022.03.17
- "그룹 매출 4조원 달성할 것...클라우드·M&A 역량 집중"2022.01.20
KG에듀원 이상준 대표이사는 “아이티센그룹과 클라우드 기술인력을 직접 양성하는 만큼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국내 SW취업 시장에 좋은 활기를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티센 그룹뿐만 아니라 국내 많은 기업들과 우수한 인재를 함께 발굴하고 채용 연계형 교육을 통해 IT인프라 시장의 인력난 해소와 미스매치에 따른 기업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교육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채용연계형 교육은 KG에듀원 SW전문교육 KG아이티뱅크에서 진행되며 입과 신청은 이달말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