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문화기술 기업육성 지원사업 공모 4건 진행

디지털경제입력 :2022/03/21 15:22

경기도가 문화기술 기업육성 및 콘텐츠 저변 확대를 위한 지원사업 공모 4건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문화기술은 문화예술이나 디자인과 기술이 만난 콘텐츠를 개발·제작·유통·서비스하는 총체적인 기술을 말한다.

경기도가 이번에 공모하는 문화기술 지원사업은 ▲문화기술 사업화 지원 ▲문화기술 공공콘텐츠 제작 지원 ▲실감콘텐츠 연구개발 지원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지원이다.

문화기술 사업화 지원은 도내 문화기술 기업의 상용콘텐츠 발굴 및 사업화를 위해 총 5~6개 사에 최대 각 1억 원씩 지원하는 내용이다.

콘텐츠 개발뿐만 아니라 유통 연결, 투자 유치 등 기업의 지속 성장에 초점을 두고 있다.

문화기술 공공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문화기술을 활용한 공익적 성격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초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입체감 있는 콘텐츠를 송출해 많은 관심을 받는 디지털 사이니지, 가상 공간 속 아바타를 통한 사회 활동과 교류를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등 문화기술을 활용해 공공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으면 된다.

총 5개 기업을 선정해 프로젝트 제작지원금 각 5,000만 원 및 콘텐츠 표출을 위한 매체 지원비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화 지원과 제작 지원 공모 모두 신청 기간은 4월 5일 오후 2시까지다.

실감콘텐츠 연구개발 지원사업은 문화기술 분야의 핵심 기술을 연구·개발하는 내용이다.

모집 과제는 산업계의 화두인 탄소배출을 줄이는 실감콘텐츠 기술개발, 가상과 실제 공간이 결합된 메타버스 기반의 기술개발 등 지정과제 2개와 자유과제 1개 등 총 3개다.

과제당 3억 원을 지원한다. 선정 과제는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문화기술 전람회’에서 발표된다. 신청 기간은 4월 11일 오후 2시까지다.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은 역사나 인물, 자연과 생활 등 경기도 소재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련기사

방송, 웹툰, 음악 콘텐츠 전 분야 자유 공모 2건과 애니메이션 2건, 실감 콘텐츠 2건 등 지정 공모를 포함한 총 6개 과제에 각각 1억 원에서 1억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3월 21일부터 4월 11일 오후 2시까지다.

공모 지원 대상은 경기도 소재 기업 또는 경기도 이전 예정 기업으로,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