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이 오는 9일 열리는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투표소 위치와 출마 후보 정보, 선거 공약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용자는 이날부터 5일 오후 6시까지, 선거 당일 오전 6시~오후 6시 당근마켓 홈피드 최상단에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대통령 후보 이력과 공약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집 근처에 있는 투표소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재보궐선거를 실시하는 5개구(서울 종로구, 서초구갑, 대구 중구남구, 경기 안성시,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거주하는 이용자는 해당 지역별 국회의원 후보 이력과 공약도 함께 볼 수 있다.
투표소 방문 전 구비해야 하는 준비사항도 안내한다. 투표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하고,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재작년부터 당근마켓은 지역 사회 내 건강한 선거 문화를 조성하고자, 동네별 선거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처럼 제공해오고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우리 동네 투표소 위치는 물론, 후보 공약과 선거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서비스가 선거 참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로서 다양한 지역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당근마켓, 전직군 간편 채용 캠페인 실시2022.02.22
- 당근페이, 전국 서비스로 확대2022.02.14
- 코로나 N만명 시대...IT기업 "원격근무 강화"2022.02.09
- 당근마켓, ‘설날특별전’ 운영2022.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