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전직군 간편 채용 캠페인 실시

4주 동안 각 분야 전문 인력 대거 영입

인터넷입력 :2022/02/22 18:38

당근마켓이 각 분야 전문 인력을 영입하며 서비스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나선다. 회사는 전직군 채용 캠페인 ‘리크루트24’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 캠페인의 핵심은 간편 지원이다. 지원자 이력서 준비 부담을 줄이고자, 서류전형을 간소화한 것이다. 이력서 제출 내용을 토대로, 영역별 적합성을 평가해 지원 24시간 내 서류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서류 지원양식은 설문지 형태로, 복잡한 절차 없이 간략하게 작성해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자기소개서 등 항목은 배제됐다. 지원자는 당근마켓 채용페이지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영역이나 상단 ‘리크루트24 배너’를 눌러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당근마켓)

핵심 역량과 프로젝트 성과 기술을 통해 영역별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강조하면 된다. 당근마켓 서비스에 관심이 많고 성장에 대한 열정, 역량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리크루트24는 4주 동안 매주 특정 카테고리를 연이어 채용하는 형식이다. 1주차엔 ▲광고 세일즈, 운영 기획 ▲보안 ▲경영지원 직군에 지원할 수 있다. 2주차엔 ▲프론트엔드 ▲모바일앱 개발, 3주차엔 ▲PM(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인 등이다.

마지막 4주차엔 ▲백엔드 서버 개발 ▲SRE(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 ▲머신러닝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이다. 당근마켓은 리크루트24 캠페인을 포함해, 1분기 내 100명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료추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지원자가 추천한 인재와 함께 지원하여 합격하는 경우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원자 누구나 같은 회사에서 근무 경험이 있는 인재를 추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지원자와 피추천인이 당근마켓에 최종 입사할 경우 두 사람 모두에게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추천인 수에는 제한이 없다.

강구열 당근마켓 피플팀장은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2천200만명 규모의 국내 최대 하이퍼로컬 서비스 혁신을 주도해 나가며 성장을 이루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