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EA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대응으로 FIFA 및 NHL 게임에서 모든 러시아 팀을 제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EA는 트위터를 통해 “EA 스포츠는 우크라이나 국민과 연대하며 축구계의 수많은 목소리처럼 평화와 우크라이나 침공의 종식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EA는 "FIFA 및 UEFA의 파트너와 함께 EA Sports는 FIFA 22 , FIFA Mobile 및 FIFA Online을 포함한 EA Sports FIFA 제품에서 러시아 대표팀과 모든 러시아 팀을 제거하는 절차를 시작했다”라며 “해당 조치에 대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이용자의 기다림에 감사한다”라고 밝혔다.
EA의 아이스하키 부문에서 퍼블리셔는 게임의 러시아팀과 벨라루스팀도 앞으로 몇 주 안에 NHL 22에서 제외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움직임은 러시아가 2022년 월드컵에서 추방되고 러시아 팀이 FIFA와 UEFA가 개최하는 모든 국제 축구 대회에서 출전이 중단됨에 따라 러시아에 부과된 실제 스포츠 제재를 반영한다.
관련기사
- EA, 심즈4 확장팩 러시아 출시 제외…"동성결혼 금지 때문"2022.02.11
- 넥슨 피파4, eK리그 챔피언십2021 시즌1 진출팀 선발2022.02.09
- 설 연휴 즐길만한 PC 게임...피파4-배그-로스트아크2022.01.31
- 넥슨 피파온라인4, 22TOTY 클래스 업데이트2022.01.21
NHL 22 금지는 최근 국제 아이스하키 연맹(International Ice Hockey Federation)이 러시아와 벨라루스 팀의 실제 경기 중단을 반영한다. 벨라루스는 러시아의 침공을 지원하고 있으며 러시아의 농구팀은 국제 대회 참가가 금지되었다.
한편 우크라이나 미하일로 페도로프 부총리는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도 이러한 제재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