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는 미디에이션 솔루션 ‘레벨플레이(LevelPlay)’에서 다이나믹 세그먼트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다이나믹 세그먼트 기능은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이 앱 세션 중 유저 세그먼트가 변경되면 실시간으로 광고 전략을 조정함으로써 유저의 참여도를 개선하고 수익화 전략을 최적화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벨플레이에서 제공하는 기존 세그먼트 도구는 결제 유무, OS 종류, 앱 버전 등 다양한 매개 변수를 포함한 유저 그룹별 광고 전략을 맞춤 설정함으로써 더욱 연관성 높은 광고 경험을 유저에게 제공하고 참여도 및 수익을 극대화가 가능했다.
이번 출시된 다이나믹 세그먼트는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유저가 앱을 사용하는 동안 해당 세그먼트가 변경되면 앱 사용 중에도 즉시 최적의 광고 전략으로 업데이트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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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유저가 특정 게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거나 세션 중간에 과금 유저로 전환되는 등 변화가 발생할 경우, 즉시 새로운 세그먼트에 최적인 워터폴 이동, 광고 빈도 및 한도 변경 등 기타 설정을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앱을 처음 시작할 때 간단한 워터폴 또는 비더를 적용하고 유저와 초기 광고의 상호작용에 따라 보다 정교한 워터폴 및 비딩 전략을 시행하도록 설정 가능하다.
님로드 주타(Nimrod Zuta)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은 "개발자가 광고 전략을 개선할 수 도구가 늘어날수록 유저의 참여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앱 수익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며 "아이언소스는 개발자들이 앱 성장 전략을 최대한 정교하게 시행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앞서 월초에 출시된 실시간 피벗 리포팅 및 앱 애널리틱스 등 다양한 기능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이번 기능 업데이트와 함께 성공적인 앱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