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프라이빗 5G 솔루션 ‘그린레이크’로 제공

컴퓨팅입력 :2022/02/24 14:16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는 5G 및 와이파이 네트워크 상에서 신규 엔터프라이즈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라이빗 네트워킹 기능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연결성 부문의 리더십을 확장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선도적인 벤더들의 무선 액세스 기능을 선탑재한 프라이빗 5G 솔루션은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신속하고 유연하게 서비스형 방식으로 제공된다.

더욱 많은 기업들이 기존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보완하면서, 사내 및 산업 환경에서의 낮은 지연 시간, 전용 용량, 확장된 범위 및 보안을 제공하는 맞춤형 5G 를 요구하고 있다. 5G는 와이파이보다 더욱 넓은 커버리지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지만, 와이파이는 비용 및 실내에서의 원활한 네트워크 연결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고객은 HPE의 프라이빗 5G 기술을 통해 프라이빗 5G 및 와이파이 네트워크 환경의 두 가지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HPE의 프라이빗 5G 솔루션은 개방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 기반의 5G 코어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구동되며 HPE 5G 코어 스택을 기반으로 모듈식 운영, 자동화, 엔터프라이즈 셀프 서비스 포털, 애자일 환경 및 변경 관리 기능 등을 추가해 강화됐다. 기업 고객을 위한 셀프 서비스 포탈을 제공하는 운영 자동화 기능은 HPE 서비스 디렉터를 통해 관리되며 이 밖에 서비스 제공 관리자용 어드밴스드 포털을 제공해 고객 및 통신사가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구축 방식을 지원한다. 군사, 배송 또는 석유 및 가스와 같은 민감한 작업이나 원격 작업을 위해 HPE의 프라이빗 5G 소프트웨어는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한 HPE 엣지라인 EL8000 컨버지드엣지 시스템을 통해 자동화 구축을 지원한다. 짧은 지연 시간을 요구하는 병원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환경에서 엣지에 호스팅 되는 유저 기능과 클라우드에 호스팅 되는 컨트롤 기능을 갖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솔루션을 배포할 수 있다.

통신사와 기업은 HPE의 프라이빗 5G 솔루션 및 아루바 무선 기술을 통해 프라이빗 셀룰러 네트워킹으로 와이파이를 확장할 수 있다. HPE는 통신사 서비스 품질(QoS)의 셀룰러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간 원활하고 안전한 모빌리티로 업계를 선도하기 위해 와이파이와 5G 간 시너지 개발로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 HPE의 프라이빗 5G 솔루션은 5G와 와이파이 로밍 자동화 기술인 아루바 에어 패스 등을 이용해 아루바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연동되도록 설계됐다.

프라이빗 5G 솔루션은 고객에게 엔드 투 엔드 5G 네트워크 구축을 제공하기 위해 선도적인 벤더들의 5G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 솔루션을 선탑재해 제공된다. 에어스팬네트워크 및 타 파트너사들의 기술은 미국 콜로라도 포트 콜린스의 HPE 5G Lab에서 HPE 5G 코어 스택을 이용한 테스트를 통해 입증되었으며 향후 더욱 많은 무선 관련 기업들과의 파트너쉽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라이빗 5G 시장은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제공 업체와 같이 신규 시장 진출 기업들을 포함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통신사들은 연결된 엣지를 요구하는 증가하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프라이빗 5G 네트워크를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최근 일본의 서비스 제공 업체인 OPTAGE는 현지 5G 테스트베드 구현을 위해 HPE의 프라이빗 5G 솔루션을 채택했다.

프라이빗 5G 솔루션용 HPE 5G 코어 스택과 아루바의 와이파이 솔루션은 HPE 그린레이크와 함께 제공된다. 종량제 결제 방식의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프라이빗 5G 및 와이파이를 구축함으로써 위험은 낮추고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확장할 수 있다.

관련기사

지난해 HPE와 에어스팬 네트웍스홀딩스의 자회사 에어스팬 네트웍스는 HPE의 5G 코어 스택과 에어스팬의 개방형 RAN 솔루션 소프트웨어(CU and DU) 및 6GHz 실내 무선 기술(RU)을 통해 5G 엔드 투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생태계의 성공적인 상호 운용성을 입증했다.

HPE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러지 그룹 부사장 겸 총괄인 톰 크레이그는 "데이터의 성장은 다양한 산업에 수많은 신규 기회를 창출하고 있지만 이러한 디지털 경험을 가능하도록 하려면 빠르고 안정적이며 높은 보안성을 보장하는 연결성이 필수적”이라며 “HPE의 프라이빗 5G 솔루션과 아루바 와이파이 기술은 최적화된 작업 환경 및 통신사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신규 기회를 제공하는 완벽한 프라이빗 네트워킹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