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E 아루바는 최근 개최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엣지투클라우드 전략을 강화하는 차세대 스위치 신제품과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촉발된 디지털 혁신 가속화의 중심에 엣지, 클라우드, 데이터가 위치하고 있다. 이로 인해 특히 기업 데이터의 가치와 활용도는 더욱 중요해졌다. 반면, 기업들은 모바일, IoT 장치 및 센서의 급속한 증가로 인해, 사용자가 생성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유의미한 결과로 변환하는 과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부만 클라우드로 이관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온프레미스 뿐 아니라 에지 투 클라우드의 데이터 관리 및 보안을 위한 방안을 구축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러한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 빠르고 원활하게 디지털 혁신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에지를 새롭게 정의할 필요가 있으며, 인텔리전트 에지 환경 구축을 통해 IT 경험과 운영 환경을 이전과 다른 모습으로 변화시켜야 한다.
HPE아루바는 종합 네트워크 솔루션인 아루바ESP의 통합 인프라스트럭처, 제로트러스트 보안, AI옵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디지털 혁신과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지원한다. 개방형 플랫폼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 기반의 솔루션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아루바는 일관되고 통일된 운영체제 구현을 위해 아루바OS-CX라는 차세대 클라우드 네이티브 스위치 운영체제를 제공하고 있다. 어떤 환경에서도 적용 가능한 유연하고 일관된 아키텍처 모델을 제공한다. IT관리자는 각기 다른 운영체제와 모델,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정책을 고민하고 관리할 필요없이 통일된 운영체제 하에서 운영 환경을 간소화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게 된다.
아루바는 CX 스위치의 포트폴리오 확장과 다양한 라인업 확보를 위해 분산형 서비스 스위치인 아루바 CX 10000 시리즈 스위치를 출시했다. 분산형 서비스 스위치를 통해 기업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전반에 걸쳐 네트워크 및 보안 서비스를 단순화, 가속화 및 확장하는 차세대 분산 서비스 아키텍처를 설계 및 운영할 수 있다.
펜산도를 포함한 아루바 CX 10000 시리즈 스위치는 레거시 제한 사항을 극복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스위칭 솔루션을 제공한다. 운영자는 아루바CX 10000을 사용해 800G의 분산 마이크로 세분화, 동-서 방화벽, NAT, 암호화 및 원격 측정 서비스를 통해 중요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인라인으로 제공하여 업계 표준 리프스파인 네트워킹을 확장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고급 네트워킹 및 보안 서비스를 분산하기 위한 성능, 규모, 자동화의 고유한 조합을 제공한다. 이 경우 네트워크를 통해 중앙 집중식 정책 시행 지점으로 트래픽을 주고받는 비효율적인 방법 대신 이러한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이 실행 중인 서비스 네트워크 액세스 계층 엣지
아루바 무선 솔루션 역시 CX 스위치와 마찬가지로 단일 운영체제로 유연한 아키텍처를 가졌다. 컨트롤러 사용 유무 및 VPN과 같은 원격 접속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동일한 운영체제를 사용하므로 환경의 변화 및 비즈니스 확장시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아루바는 와이파이 6E를 지원하기 위해, 2.4G, 5Ghz, 6Ghz 세 가지 무선 대역을 서비스하고 최대 3.9Gbps의 무선 속도를 제공하며 멀티기가비트를 지원하는 유선 이더넷 포트 2개까지 제공하여 듀얼 PoE와 이더넷 이중화를 지원하는 AP-635제품을 발표했다.
AP635는 3가지의 무선 주파수 대역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기존 레거시 단말부터 최신의 Wi-Fi 6E 단말까지 모두 포괄적으로 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루바의 특화 기술인 울트라 트라이밴드 필터링을 통해 5Ghz 대역과 6Ghz 대역을 동시에 최적의 성능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한다.
관련기사
- HPE아루바, 엔터프라이즈급 와이파이6E 솔루션 출시2021.06.15
- HPE 아루바, 육군 부대에 와이파이6 무선랜 구축2021.03.02
- HPE, 상업용 오픈랜 구축 솔루션 출시2021.03.31
- HPE아루바, 기업용 와이파이6E 시장 연다2021.07.23
강인철 한국 HPE 아루바 총괄 전무는 “한국 HPE 아루바는 2021 회계년도 종료 시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또한 3년 연속 매출 목표 달성과 두 자리 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작년 대비 60% 이상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성장 모멘텀을 동력으로 하여, 아루바는 2022년에 더 나은 모습으로 발전하고자 서비스형 모델을 더욱 강화해 고객에게 단순히 제품과 솔루션 판매가 아닌, 서비스와 함께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며 “또, 아루바는 클라우드 퍼스트 사업 모델을 계속 유지할 계획이며 아루바 센트럴의 개선과 가치 향상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토털 네트워크 솔루션 회사로서 에지 영역에서 확장하여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분야에서도 더 많은 혁신을 이끌어내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