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노사공동 ESG 경영 선포..."신뢰받는 공공기관 되겠다"

컴퓨팅입력 :2022/02/23 19:15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국인터넷진흥원노동조합과 23일 나주 본원에서 ESG 경영 가속화를 위한 ‘노사공동 ESG 경영 선포식'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줄임말로, 기업 활동에 책임·투명 경영을 강조하는 철학을 말한다.

이번 선포식은 ESG 경영의 중요성에 한 노사 간 공감대에서 출발했으며, 노사가 함께 ESG 경영 실천 선언문 낭독하며 ESG 경영 추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23일 개최된 '노사공동 ESG 경영 선포식'에서 이원태 원장(맨 왼쪽)과 장재영 위원장(맨 오른쪽)이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해 KISA는 기관장 경영방침을 디지털 그린경영(E), 안전·상생경영(S), 윤리·혁신경영(G)으로 설정하고, 한국형 ESG지표(K-ESG)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사전진단을 실시해 주요 추진과제를 발굴했다. 

또한, KISA 전직원은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생활화하기 위한 9대 실천과제를 선언하고 탄소중립 실천 서약을 실시했다. 9대 실천과제는 ▲저탄소 제품 사용 ▲전자영수증 사용 ▲ 대중교통 이용 ▲ 실내온도 유지 ▲플러그 끄기 ▲음식쓰레기 절감 ▲1회용품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올바른 운전습관 등이다.

지난해는 ESG 경영 기반을 구축했다면 올해는 ESG 가치를 반영한 비전 및 정책을 수립하고 디지털 전문성을 활용한 주요 ESG 경영 추진과제를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KISA는 3대 ESG 경영 추진 방향인 ▲디지털 그린 경영(E) ▲국민 안전과 사회적 가치 제고(S) ▲투명한 의사결정 및 준법경영 추진(G)을 토대로 총 12개의 경영 추진과제를 수립했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이번 노·사가 함께한 ESG 경영선포식을 계기로, ESG 경영기반을 강화해 국민에게 더욱 더 신뢰받는 투명한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