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국인터넷진흥원노동조합과 23일 나주 본원에서 ESG 경영 가속화를 위한 ‘노사공동 ESG 경영 선포식'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줄임말로, 기업 활동에 책임·투명 경영을 강조하는 철학을 말한다.
이번 선포식은 ESG 경영의 중요성에 한 노사 간 공감대에서 출발했으며, 노사가 함께 ESG 경영 실천 선언문 낭독하며 ESG 경영 추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지난해 KISA는 기관장 경영방침을 디지털 그린경영(E), 안전·상생경영(S), 윤리·혁신경영(G)으로 설정하고, 한국형 ESG지표(K-ESG)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사전진단을 실시해 주요 추진과제를 발굴했다.
또한, KISA 전직원은 일상 속에서 탄소중립을 생활화하기 위한 9대 실천과제를 선언하고 탄소중립 실천 서약을 실시했다. 9대 실천과제는 ▲저탄소 제품 사용 ▲전자영수증 사용 ▲ 대중교통 이용 ▲ 실내온도 유지 ▲플러그 끄기 ▲음식쓰레기 절감 ▲1회용품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올바른 운전습관 등이다.
지난해는 ESG 경영 기반을 구축했다면 올해는 ESG 가치를 반영한 비전 및 정책을 수립하고 디지털 전문성을 활용한 주요 ESG 경영 추진과제를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 "온라인광고 계약 전 확인하세요"...KISA, 2021 안내서 발간2022.02.23
- 올해 위치정보산업 시장, 3조550억원 규모 전망2022.02.17
- 보안 솔루션에 '양자내성암호' 시범 적용 성공2021.12.16
- KISA, 기업 고민 풀어주는 '해킹 방어 대회' 개최2021.10.19
KISA는 3대 ESG 경영 추진 방향인 ▲디지털 그린 경영(E) ▲국민 안전과 사회적 가치 제고(S) ▲투명한 의사결정 및 준법경영 추진(G)을 토대로 총 12개의 경영 추진과제를 수립했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이번 노·사가 함께한 ESG 경영선포식을 계기로, ESG 경영기반을 강화해 국민에게 더욱 더 신뢰받는 투명한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