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증정 이벤트 하는 금융사들

신한은행은 야구선수·KB국민카드는 치킨 쿠폰

금융입력 :2022/02/22 13:42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에 대한 MZ세대 관심이 높아지면서 금융사들이 각양각생의 NFT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NFT는 스포츠, 게임, 디지털 예술품 등 디지털 영상과 이미지, 음악 등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기술로 이용되고 있다.

22일 신한은행은 KBO선수 NFT를 발행해 제공하는 '신한은행 1호 한정판 NFT 발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2021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에서 MVP로 선정된 KT 박경수 선수를 기념하는 콘텐츠를 1호 NFT로 발행해, 150명을 추첨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신한은행 거래가 없어도 신한 쏠(SOL)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신한 쏠(SOL) 내 '쏠야구'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리브메이트(Liiv Mate)'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치킨 브랜드 'bhc치킨', 배달 '요기요'와 손 잡고 bhc치킨 최대 1만원 할인행사와 추첨을 통해 한정판 NFT와 치킨 지원금 1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리브메이트’의 'Mate쿠폰함'에서 bhc치킨 전용 2천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요기요에서 쿠폰을 등록하면, bhc치킨 주문 페이지에서 3천원 자동 할인과 함께 적용하면 총 5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bhc치킨 전용 2천원 할인 쿠폰을 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쿠폰형 한정판 NFT와 bhc치킨 치킨 지원금 1만원을 함께 제공한다.

관련기사

쿠폰형 NFT는 bhc치킨 캐릭터 '뿌찌'를 활용한 한정판이며, 쿠폰 사용 후 이 NFT 보유자에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도구로 활용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가 블로코XYZ와 업무협약을 맺은 만큼 다양한 NF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