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2022년엔 어떻게 바뀔까

홈&모바일입력 :2022/02/17 09:03    수정: 2022/02/17 10:36

“애플이 올해 출시할 아이패드 프로에 어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까?”

IT매체 맥루머스는 16일(현지시간) 그 동안 나온 소식들을 종합해 2022년형 아이패드 프로에 대해 전망하는 기사를 실었다.

■ 미니 LED 디스플레이

작년에 나온 5세대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 올해 나올 6세대 아이패드 프로도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사진=씨넷)

작년에 애플은 미니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했고, 올해는 11인치,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 모두 미니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에 나온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미니 LED 화면에는 디스플레이 뒷면에 1만 개의미니LED를 깔아 최대 밝기 1천600니트와 1,000,000:1의 명암비를 낸다. 또 백라이트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로컬 디밍으로 HDR 콘텐츠 색 재현도도 높였다.

■ M2 칩

작년에 나온 아이패드 프로에는 아이폰에 탑재되던 A시리즈 모바일용 AP가 아닌 맥북 에어, 맥 미니, 13인치 맥북프로에 탑재된 M1 칩을 채택했다. 이는 아이패드 프로 성능을 맥과 동일한 수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애플은 올해도 전문가용 아이패드인 아이패드 프로에 M1의 후속 제품인 M2 칩이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M2 칩은 올해 나올 맥북 에어, 13인치 맥북 프로, 아이패드 프로에 사용될 예정이며, CPU는 7~8코어로 동일하지만 GPU 옵션은 9~10코어로 업데이트될 것으로 전망된다.

■ 맥세이프 충전, 역 무선충전

애플 맥 세이프 충전기 (사진=씨넷)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차기 아이패드 프로는 아이폰처럼 맥세이프 무선 충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뒷면에 유리 소재를 채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지만 파손에 대한 우려로 유리로 만들어진 애플 로고 위에 맥세이프 충전기를 올려서 충전할 수 있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차기 아이패드 프로에 맥세이프 무선충전과 함께 역방향 무선 충전 기능이 추가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왔다. 이 기능이 적용되면, 아이패드 뒷면에 아이폰, 에어팟 등을 올려두고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소식통은 애플이 개발 중인 아이패드 중 하나는 아이폰에 탑재된 자석보다 더 강한 맥세이프 기능이 탑재돼 더 빠른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 새 애플 펜슬, 티타늄 섀시

사진=맥루머스

애플이 새로운 애플펜슬을 개발 중이며, 검은 색상의 애플펜슬도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하지만 실제 출시 시점은 아직은 정확하지 않다. 작년 여름 대만매체 디지타임스는 애플이 현재 사용되는 알루미늄 소재 외에 티타늄 섀시를 작업 중이며, 이는 최고급 아이패드에 제공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 미래의 아이패드 프로

관련기사

올해 아이패드 프로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예정이지만, 애플은 향후 맥과 아이패드에 OLED를 적용하기 위해 관련 기술을 연구 중이다. 애플이 2023년 또는 2024년에 OLED 아이패드를 제품 라인업에 추가할 수 있다는 전망이 있다.

또, 애플이 12.9인치보다 더 큰 아이패드 디스플레이를 개발 중이라는 소식도 나왔다. 하지만 이제품은 향후 몇 년은 더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맥루머스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