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2만6천대 또 리콜...이달만 세 번째

소프트웨어 오류로 서리 제거 장치 결함 발생

카테크입력 :2022/02/10 09:06    수정: 2022/02/10 09:06

테슬라가 앞유리 서리 제거 장치(디프로스터)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2만6천대 이상 차량을 리콜할 예정이다. 이달 들어 세 번재 리콜이다.

9일(이하 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테슬라 2021~2022년형 모델3, 모델S, 모델X와 2020~2022년형 모델Y 2만6천681대를 리콜하기로 했다.

소프트웨어 오류 때문에 열펌프 밸브가 의도치 않게 열려 증발기 내 냉매가 갇히게 되는 현상이 발생해서다. NHTSA는 디프로스터 성능과 가시성 저하로, 추돌 위험이 증가할 것으로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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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테슬라가 리콜 대상 차량에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테슬라의 차량 리콜은 이번 달에만 세 번째다. 테슬라는 지난 1일 완전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 문제로 5만5천대, 3일 안전벨트 경고음 문제로 차량 약 81만7천대를 연이어 리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