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에 데이터 서비스 통합

컴퓨팅입력 :2022/02/07 10:09

레드햇은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에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를 포함한 데이터 서비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을 통합했다고 7일 발표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는 완전한 멀티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스택을 제공함으로써 데브섹옵스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 추가로 개발자에게 클라우드 및 인프라를 포괄하는 영구 스토리지 등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IT운영팀에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의 표준인 쿠버네티스는 대규모 오케스트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엔진을 제공하지만, 최신 애플리케이션의 구축 및 실행에 대한 기업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려면 추가 요소가 필요하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전반과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 걸쳐 일관된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보호 및 관리하는 필수 기능을 통합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시큐리티,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 레드햇 키(Quay),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 에센셜 등을 제공한다.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은 수요 변화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클러스터 데이터 관리 서비스가 필요하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와 통합된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을 통해 기업은 컨테이너 환경 전반에서 운영되는 공통 데이터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어 스토리지 사일로를 방지할 수 있다. 최신 스토리지 솔루션인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 4.9는 멀티클라우드 오브젝트 게이트웨이 네임스페이스 버킷, 영구 볼륨 암호화 등을 새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기존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 에센셜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제공되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 어드밴스드 번들은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 에센셜에 고급 보안 기능, 다중 클러스터 워크로드 지원, 재해복구, 독립형 및 혼합형 스토리지 활용을 추가한다.

레드햇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부사장 겸 총괄 조 페르난데스는 “세계 경제의 진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하고자 기업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양화하면서 강력한 IT보안을 유지하며 신속하게 혁신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레드햇 오픈시프트 플랫폼 플러스는 관리, 강화된 보안 기능 및 스토리지와 같은 여러 추가 기능과 더불어 기업의 요구사항에 맞춤화된 쿠버네티스 혁신을 제공하여 기본 쿠버네티스 서비스가 해결할 수 없는 일반 운영 요구 사항에 대응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