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글로벌샵이 지난 2일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에서 K팝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ASTRO)의 웹 예능 콘텐츠를 공개했다.
K팝 인기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인싸아이돌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콘텐츠에서는 아스트로의 멤버 진진, 문빈, 윤산하가 우렁각시 콘셉트로 펜션을 운영, 지마켓 글로벌샵에서 판매하는 각 카테고리 별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소개했다.
아스트로는 지난해 11월 지마켓 글로벌샵의 두 번째 웹드라마 '숨은 그 놈 찾기'를 통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스트로의 멤버 MJ와 라키가 주연을 맡고, 문빈, 윤산하가 카메오로 출연한 미스터리 로맨스 스릴러 '숨은 그 놈 찾기'는 티저 영상만 조회수가 120만을 넘긴 것.
전체 조회수는 1천281만548회로 회차 별 평균 100만 이상을 돌파했다. 이에 힘입어 웹드라마 방영 기간에만 인싸오빠 채널 구독자 약 10만 명을 추가로 확보했고, 드라마를 통해 노출된 100여 개 이상의 지마켓 간접광고(PPL) 상품 매출은 기존 대비 최대 156%을 달성했다.
또 지난 12월에는 K팝 아이돌 몬스타엑스와 함께 인싸오빠의 번외 시리즈인 추리 서바이벌 웹 예능 'X : 끝의 시작' 콘텐츠에서도 활약했다. 몬스타엑스의 멤버 민혁과 형원, 아스트로의 멤버 진진, 문빈, 라키, 윤산하가 각각 부여 받은 부캐(부캐릭터)에 몰입해 최종 상금을 타기 위해 게임을 이어 나가는 추리게임을 소재로 다뤘다.
관련기사
- 지마켓 "여성은 TV, 남성은 식품에 지갑 열어"2021.12.27
- 지마켓 글로벌샵, ‘몬스타엑스x아스트로' 두뇌싸움 인싸오빠서 공개2021.12.17
- 지마켓 글로벌샵-KOTRA, 중소기업 상품 알린다2021.11.02
- 지마켓 글로벌샵, 인기 한국 상품 초특가 판매2021.10.29
총 8편으로 선보이는 아스트로의 웹 예능 콘텐츠는 지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에서 만나볼 수 있다. 2일 예고편을 시작으로 9일 첫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순차적으로 업로드 된다.
지마켓 글로벌샵 이주철 본부장은 "아스트로는 일본, 태국, 대만, 미국 등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자랑하는 대표 K팝 아이돌인 만큼 새 콘텐츠 역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한 참신한 콘텐츠로 글로벌 고객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