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 화상영어 서비스 '링글'을 제공하는 링글잉글리시에듀케이션이 '제3회 서비스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링글은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 하에 2020년부터 연 2회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링글 공모전은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발표대회와 심사 등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 가능해 해외 거주자도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제3회 링글 공모전은 링글이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교육 콘텐츠의 유료화 기획 후, 이를 링글 앱과 웹사이트에서 통합 운영하기 위한 UX, UI(사용자 경험,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안을 모집하는 서비스 기획 공모전이다. 기획안 제출은 2월20일 까지며, 최종 수상자는 발표대회를 거쳐 3월4일 발표 예정이다.
링글은 공모전 대상 수상 1팀에는 상금 5천만원, 최우수상 1팀에는 상금 1천만원, 우수상 10팀에는 각 상금 200만원을 지급한다. 총상금은 8천만원이다. 수상자에게는 인턴 및 정규직 채용 최종 면접 기회 또한 제공한다.
이성파 링글 공동 대표는 “프로모션에 쓰는 예산의 일부를 공모전 상금으로 할애해 배움을 위해 링글을 이용하는 고객과 성장의 기회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돌려주고 싶었다”며 “공모전에 참가하는 우수한 인재에게 함께 일할 기회를 제안하며 채용 창구로도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 맞게 링글은 단체 채팅방, 이메일, 가이드 웨비나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참가자와 질의응답 및 소통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 화상영어 링글, ‘영상·이미지 공모전’ 마감2021.08.24
-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교육부장관상 수상…"운영평가 우수기관"2022.01.04
- 네이버클라우드, 과기부·NIA와 에듀테크 기업 SaaS화 지원2021.12.30
- 이투스교육 모지, 수능 정시 커트라인 공개2021.12.29
이승훈 링글 공동대표는 “참가자가 주어진 과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창의적이지만 실행 가능한 기획안을 만들 수 있도록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요청하는 정보나 피드백도 최대한 제공하고 있다”면서 “수상하지 못하는 팀도 공모전 참가만으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것이 링글 공모전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링글은 올해 최소 20명 이상의 인력을 충원할 예정이다. 현재 개발자, 인사, 고객 경험, 마케팅, 사업개발 등 여러 분야에서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