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교육부장관상 수상…"운영평가 우수기관"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7회 연속 KERIS 선정 우수기관 선정

인터넷입력 :2022/01/04 13:16

디지털 교육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의 초·중등 교원연수기관인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이하 아이스크림 연수원)이 2021년 운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운영평가 우수기관 표창은 연수원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원격연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교육부가 마련한 평가제도의 일환이다. 아이스크림 연수원은 교육부 공적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유은혜 교육부장관이 수여하는 표창을 받게 됐다. 기관 운영, 조직 및 인력, 연수운영 등 총 8개 평가 영역 및 지표로 구성된 운영 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으며, 2021년까지7회 연속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선정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아이스크림 연수원은 ▲실시간(LIVE) 연수를 무료로 제공하여 교원의 연수 참여를 높인 점 ▲PC뿐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전체 콘텐츠의 91% 이상을 서비스하는 점 ▲연간 연수 이수자 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점 ▲신규 과정 개발 및 연수 콘텐츠 품질 관리 체계성이 우수한 점 ▲연수 기관 및 연수 과정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점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표창장

아이스크림 연수사업실 본부장은 “2021년에는 실시간 라이브 연수와 유튜브 큐레이션과 같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원격교육연수 콘텐츠를 개발하고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연수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