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인벤티스, 온라인 교육 콘텐츠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경쟁력 확보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도 구축”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10/26 09:22

디지털 교육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는 인벤티스와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아이스크림미디어의 초등학교 모바일 알림장 플랫폼 '하이클래스'를 기반으로 한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기술 및 서비스 개발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글로벌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 협력 ▲정부, 정책 과제 사업 공동 수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각 분야에 특화된 전문성을 보유한 양사의 독자적인 기술과 콘텐츠를 융합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온라인 교육 콘텐츠뿐만 아니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곽덕훈 아이스크림미디어 부회장(왼쪽), 오훈택 인벤티스 대표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지난 2020년 출시한 무료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하이클래스'는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원격 출결 및 과제 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근 교사의 업무와 사생활 경계가 모호해지는 데서 오는 사회적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하이클래스는 교사의 개인번호 공유 없이 설정한 시간대에만 학부모, 학생과 바로 전화를 할 수 있는 하이콜 기능, 1:1 채팅을 할 수 있는 하이톡 기능을 탑재했다. 현재 회원 수는 약 158만 명을 돌파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