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웹샵 솔루션으로 게임사 수익성 개선 지원

게임 아이템, 재화, 정기 결제 상품 등 개발사가 직접 구성 가능

디지털경제입력 :2021/12/29 17:19

게임 결제 전문 기업 엑솔라가 새해 웹샵 솔루션을 앞세워 각 게임사의 글로벌 게임 판매에 대한 지원 사격에 적극 나선다.

29일 글로벌 게임 결제 전문 기업 엑솔라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가 더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웹샵 솔루션을 더 많은 게임사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샵 솔루션을 이용하면 이용자들이 게임 아이템, 게임 재화, 정기 결제 상품 등을 구매하고 계정을 충전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거래 건당 최대 5%다.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가 게임 개발사의 수익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웹샵 솔루션을 론칭했다.

이에 따라 전통적인 인앱 결제 옵션에 비해 운영 비용이 크게 절감되고, 개발사에서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엑솔라 웹샵 솔루션은 개발사 자체 브랜드 웹사이트의 화이트 라벨 스토어로 700여 종이 넘는 현지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또한 이용자의 결제 정보는 플랫폼이나 스토어가 아닌 개발사가 보유할 수 있다.

무엇보다 웹샵 솔루션을 활용하면 복잡한 백엔드 코딩이나 시간이 필요한 디자인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개발사가 원하는 즉시 스토어에 적용 및 이용이 가능하다.

웹샵 솔루션 활용 페이지.

중요한 부분은 수익성 개선이다. 웹샵 솔루션을 선택한 개발사는 이메일, 소셜미디어, 뉴스레터, 디스코드 서버 등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이용자들에게 구매 기회를 홍보해 추가 수익 창출에도 나설 수 있다. 

관련기사

시장 변화에 따라 웹샵 솔루션에 대한 관심은 더 커질 가능성은 높은 상황이다. 애플(Apple)의 규정이 변경되면서 개발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를 통해 앱 밖에서 결제를 하도록 유도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크리스 휴이시 엑솔라 사장은 "엑솔라가 올해 상반기에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을 때 이미 이번 지각 변동을 예상하고 있었다. 새롭게 출시한 제품들은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다"며 "이제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개발사의 매출을 증대하고 이용자들과의 더욱 밀접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구성된 엑솔라 모바일 게임 웹샵이라는 새 솔루션을 출시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