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한성숙)는 대한체육회와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식 후원 체결을 통해 체육회와 네이버는 네이버의 포털 서비스를 활용해 국가대표 선수단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올해 개최된 2020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특집 페이지를 통해 온 국민의 호응과 호평을 얻었다.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단의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올림픽 및 대한민국 스포츠 부흥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약 5.5억회에 이르는 선수단 응원 '하트'와 130만개의 응원 댓글을 기록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에게 즐거운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했다. 네이버는 성공적인 도쿄올림픽 서비스를 바탕으로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나서는 대한민국 선수단을 위해 다시 한 번 특집 페이지를 제작할 예정이다.
조용만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네이버와의 후원 계약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단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2024 파리 올림픽까지 네이버의 특집 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선수단과 국민들이 모두 힘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네이버 클로바, 올해 글로벌 학회서 AI 정규 논문 66건 발표2021.12.27
- 네이버웹툰, BTS 등장 티저영상 공개2021.12.27
- 연합뉴스 기사, 포털에 다시 노출된다2021.12.24
- 네이버, 클로바 램프 기부 캠페인 진행2021.12.24
네이버 스포츠 주건범 리더는 "우리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고 국내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대한체육회와 공식 후원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네이버가 보유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평창 동계올림픽 후원을 시작으로 2016년부터 대한체육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후원 계약을 통해 대한체육회의 최고 등급 후원사인 공식 파트너로써 올림픽 특집 페이지뿐 아니라 대한민국 스포츠 진흥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