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연말연시에 안정적인 서비스 유지를 위해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해, 24시간 통신 서비스 모니터링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 2일까지 운영하는 특별 소통 상황실에 배치할 SK텔레콤 및 ICT 패밀리사 전문인력만 일평균 1천200여명 수준이다.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주요 행사지역, 번화가, 쇼핑센터, 휴양림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특히 강릉 정동진과 같은 해맞이 명소에는 이동기지국 배치 등을 통해 품질 관리를 보완한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개인 또는 가족단위 차량 이동이 늘어날 가능성도 고려해 고속도로와 국도 주요 구간, 리조트와 휴양림 등 소규모 가족단위 여행지의 통신 인프라에 대한 점검과 용량 증설도 마쳤다.
연말연시엔 화상통화 및 비대면 솔루션을 활용한 소통이 활발해지고, 콘텐츠 사용량도 증가해 고객들의 음성 및 데이터 접속 시도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SK텔레콤은 미더스를 활용한 가족•친지간 새해인사, 이프랜드에서 열리는 아바타 신년모임 등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집중 모니터링을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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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웨이브,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 시청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트래픽을 증설하고, T맵•T맵 누구•T맵 대중교통 등 연말연시 고객의 이동과 밀접한 서비스 관련 클라우드 인프라도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SK텔레콤은 연말연시 스미싱 유입에 대한 감시 및 차단을 강화해 이용자 정보 보호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