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아루바, 하이브리드 업무 확장 지원하는 솔루션 발표

컴퓨팅입력 :2021/12/21 14:28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HPE 아루바)는 홈오피스와 소규모 사무실의 하이브리드 업무환경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를 이용하면 추가적인 게이트웨이, 에이전트, 하드웨어 설치 없이 단일 와이파이 액세스포인트(AP)를 통해 기존의 사무실 내에서 받던 서비스를 원격 근무 시에도 안전하게 제공받고 동일한 근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HPE 아루바 에지 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은 원격 작업자에게 온캠퍼스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제 발생 시 이를 빠르게 해결한다. 온캠퍼스 제로 트러스트 및 SASE보안 프레임워크를 홈 오피스 및 소규모 사무실로 확장해 기업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은 아루바ESP 솔루션에 속하는 제품이다. 액세스 포인트와 새로운 SD-WAN 서비스 제품군으로 구성되며,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원격 액세스 포인트(RAP)를 통해 홈 오피스에 강력한 연결과 보안, 제로 터치 온보딩 경험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안전성 및 보안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하면서 많은 브랜치와 캠퍼스에서 SD-WAN 기능을 도입해왔다. 최근 하이브리드 형태의 근무가 보편화됨에 따라, 가정 및 소규모 원격 사무실에서는 인력을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해 정책 기반 자동화 트래픽 관리 및 아루바 SD-WAN의 클라우드 기반 SASE가 필요한 상황이다. IDC 조사에 따르면, G2000 기업의 70%가 향후 원격 혹은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의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업이 원격 근무를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해서는 원격 작업자에게 사무실과 마찬가지로 집에서도 각종 도구, 애플리케이션 및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새로운 아루바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은 기존 아루바 RAP에서 제공했던 연결성, ID기반 액세스 제어, 관리 및 분석 기능에 새로운 SD-WAN 및 SASE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원격 사무실 환경을 구현한다. 이 과정에서 추가적으로 온프레미스 하드웨어나 디바이스 에이전트는 필요하지 않으며, 이는 공간이 제한된 홈 오피스, 소규모 사무실, 팝업 스토어, 키오스크 및 모바일 진료센터 등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다.

관련기사

아루바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 솔루션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과 같이 응답지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보장과 같이 원격 근무와 관련된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한다. 이와 동시에 네트워크 상 고밀도 대역폭의 소모가 많은 디바이스를 다루고 그에 적합한 보안을 보장한다. 또한 트래픽이 수신지로 라우팅 되는 방식을 최적화하는 정책 기반 라우팅처럼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 포인트 무선 리소스를 동적으로 할당하는 에어 슬라이스와 같은 기존 서비스를 보완한다. 예를 들면, 화상 회의를 진행할 시 해당 트래픽을 비디오 엔터테인먼트보다 우선으로 처리하고 SaaS 공급업체로 직접 라우팅하여, 굳이 검사를 위해 데이터센터를 거쳐갈 필요가 없도록 우회함으로써 화상회의 통화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HPE 아루바 솔루션 포트폴리오 마케팅 부사장 래리 루네타는 “자사의 아루바 에지커넥트 마이크로브랜치는 기업에 현대적이고 확장 가능한 접근 방식을 지원하며 홈 오피스에서도 사무실에 있는 것과 동일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며 “홈 오피스 액세스 포인트 및 라우터까지 확장될 수 있는 유일한 네트워크 서비스는 보안 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루바의 이번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접근 방식을 통해 모든 주요 네트워크 서비스가 단일 액세스 포인트를 통해 홈 오피스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