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의 이용자 참여형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이 이용자가 직접 만든 카카오톡 이모티콘 ‘도전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도전은행은 이용자가 일상 속에서 다양한 도전들을 실행하고 ‘도전코인’을 적립, 이를 이용자명으로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모바일 웹 플랫폼이다. 적립된 도전코인 내에서 특정 금액과 기부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도전은행에서 진행한 ‘나만의 이모티콘 드로잉하기’ 도전과제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만든 이모티콘 12개와 LG유플러스가 제작한 4개, 총 16개로 구성된 ‘도전콘’을 선보였다.
나만의 이모티콘 드로잉하기는 지난 9월29일부터 10월30일까지 도전, 성공, 좌절, 응원 4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용자가 직접 이모티콘 밑그림을 그리는 과제다. 한달간 총 742건의 도전 건수를 기록, ‘응원하기’ 기능을 활용한 인기투표를 통해 가장 응원을 많이 받은 12개를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도전콘 출시를 기념해 기존 도전은행 가입자를 비롯, 다음달 2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전원에게 도전콘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가입 시 도전은행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 대상으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된다.
관련기사
- LGU+, 오픈랜 규격 5G 장비 실증결과 발표2021.12.16
- LGU+, 마이데이터 기반 소통 서비스 '디키타카' 시범 운영2021.12.15
- LGU+, 온라인몰 'U+콕'에 선물하기 기능 추가2021.12.15
- LGU+, IPTV 영어교육 콘텐츠 '디즈니러닝' 공개2021.12.14
도전콘을 이용한 ‘갓생다짐’ 도전과제도 새롭게 신설한다. 본인∙가족∙지인과의 카카오톡 대화창에 도전콘과 함께 새해 도전을 다짐하는 문구를 남기고 스크린샷을 찍어 인증하는 활동이다. 다음달 2일까지 해당 도전을 실행한 이용자에게는 도전코인 외에도, 추첨을 통해 모베러웍스 TMI 후드티(1명), 모베러웍스 종합 WORK TOOL(5명),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세트(2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도전콘은 도전은행 이용자들이 직접 만들고 선정하여 제작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도전과제부터 기부처 선택까지 참여자 중심으로 운영되는 도전은행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사회에 지속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