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9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브런치북 5천900여편 응모...총 상금 5천300만원

인터넷입력 :2021/12/15 13:11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9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대상 10명(팀)과 특별상 3명(팀)을 15일 발표했다.

올해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전년 응모된 작품수 대비 60% 증가한 5천900여편의 작품이 응모돼 매년 높아지는 예비 작가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제9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에는 창작자를 위한 건강한 출판 생태계 조성을 위해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상금 각 500만원씩 총 5천만원을 수여한다. 심사에 참여한 출판사는 출간 기회를 제공한다. 무림페이퍼는 약 2만 부에 해당하는 양의 대상작 초판 인쇄용 친환경 용지를 제공해 새로운 작가의 탄생을 응원한다.

카카오 제9회 브런치출판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브런치는 출간된 수상작의 마케팅을 지원한다. 특별상은 와디즈에서 상금 각 100만원과 펀딩 제작을 지원한다. 대상작은 내년 7월 각 출판사를 통해 출간 예정이며, 특별상은 내년 상반기 와디즈에서 수상작 콘텐츠를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출시한다.

대상작은 ▲날 것 그대로의 섭식장애(정유리, 부키) ▲미물일기(진고로호, 어크로스) ▲불행 울타리 두르지 않는 법(현요아, 허밍버드) ▲소비단식일기(서박하, 휴머니스트) ▲안녕하세요. 자영업자입니다.(이인애, 문학동네) ▲여자야구 입문기(김입문, 위즈덤하우스) ▲우린 조금 슬프고 귀여운 존재(최오도, 창비) ▲월세부터 자가까지-서울여자독립기(김옥진, 흐름출판) ▲일본 콜센터에서 520일(이예은, 민음사) ▲작고 기특한 불행(오지윤, 알에이치코리아) 이다. 특별상은 ▲브랜드 B자 배우기(스몰 브랜더 박요철) ▲성공을 위한 통찰 인문학(스테르담) ▲MBTI 다시보기(노박사 레오)다.

관련기사

제9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당선작 전편은 심사위원의 심사평과 함께 브런치팀의 브런치 계정 및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과 브런치 작가들이 출간한 작품들은 '브런치 책방' 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브런치팀은 "심사 총평 중 '평범한 사람들의 위대한 이야기'라는 표현이 인상적이었다"며 "브런치북이 자신만의 답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전하는 인생 레퍼런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