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 리더 선정

컴퓨팅입력 :2021/12/01 18:09

팁코소프트웨어(이하 팁코)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리서치가 발표한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팁코는 기업이 비즈니스 성과를 연결 및 통합하고 자신있게 예측해 복잡한 데이터 활용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포레스터리서치의 마스터 데이터 관리(MDM) 보고서의 24개 평가 기준 중 컴플라이언스, 비즈니스 템플릿, 확장성, 멀티 도메인, 기술 지원 등을 포함한 9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아 리더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포레스터 리서치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 부문(이미지=팁코소프트웨어)

팁코는 ‘마스터 데이터’를 기업에 존재하는 개인, 장소 또는 사물에 대하여 기업의 핵심 공유 데이터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조정, 강화 및 수정 등 관리 작업이 필요한 단일 레코드라고 정의한다.

기업은 효과적인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통해 보고 정확성을 높이고 불량 데이터로 인한 오류를 제거하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팁코 EBX는 기업의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올인원 애자일 솔루션이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팁코소프트웨어는 오랫동안 MDM 솔루션을 공급해왔으며, 오케스트라 네트웍스의 인수를 통해 자사 플랫폼에 멀티 도메인 지원 기능을 보강했다”고 설명했다.

팁코 EBX에 대해서는 “기업의 공유 자산을 모델링, 관리, 제어할 수 있는 올인원 소프트웨어 솔루션”, “멀티 도메인 MDM, 참조 데이터 및 메타데이터 관리 플랫폼”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보고서는 “팁코는 모델링, 통합, 데이터 품질 및 프로세스 기반 협업을 제공하며, REST API, 내장된 그래프 모델링, 컨테이너 지원 및 고급 인증 등이 주요 기능”이라며 팁코의 전략에 대해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을 활용해 자동화 수준을 고도화하고 구현을 간소화하며, 사용 사례를 가속화하는 엔드 투 엔드 MDM 플랫폼 확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크 팔머 팁코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부사장(SVP)은 “최근 마스터 데이터, 메타데이터 및 참조 데이터 관리 시장에서 혁신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새로운 실시간 데이터 소스, AI 기반 합성 데이터의 등장으로 기업의 데이터 관리는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팁코 EBX®는 팁코가 추구하는 애자일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의 청사진의 일부로, 모든 클라우드 플랫폼 및 시스템 환경에서 누구나 쉽게 탐색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며 접근성 높은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팁코는 포레스터 웨이브 MDM 부문 외에도 유수의 분석 기관과 피어 리뷰 웹사이트에서 18차례 리더로 선정되며 데이터 관리, 분석, 통합 및 클라우드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팁코는 지난 9월 개최한 글로벌 연례 컨퍼런스 ‘팁코 나우(TIBCO NOW)’에서 로우 코드 스크립팅 및 구성 간소화, 데이터 프로세스의 스마트 매치 및 병합, 새로운 개발 API의 통합 확대 등을 포함한 생산성 기술 혁신을 발표했다. 일례로 대용량 데이터의 신속한 처리를 지원하는 신규 데이터 처리 엔진을 통해 사용 사례 범위를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