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포레스터 웨이브 RPA 부문 리더 선정

컴퓨팅입력 :2021/03/17 18:19

유아이패스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표한 ‘2021년 1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RPA)’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포레스터는 빠르게 성장하는 RPA 시장 선도 기업 선정을 위해, 올해 봇 개발, 봇 구축, 관리 및 분석, 봇 거버넌스 및 보안 및 지원 제품 및 서비스를 중심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총 14개의 RPA 공급업체를 평가한 결과, 유아이패스를 ‘최신 오퍼링’, ‘전략’, ‘시장 입지’ 모든 부문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했다.

유아이패스, 포레스터 웨이브 RPA 부문 리더로 선정(이미지=유아이패스)

유아이패스는 25개의 평가 항목 중 ▲제품 비전 ▲제품 성능 ▲지원 제품 및 서비스 ▲파트너 생태계 ▲제공하는 모델 ▲엔터프라이즈 고객 ▲제품 수익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포레스터는 유아이패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자동화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자사의 RPA 솔루션 확장에 큰 투자를 단행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유아이패스를 대규모 파트너 생태계를 가진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급 RPA 솔루션으로, 기술 지원 및 거버넌스에 대한 높은 수준의 요구사항을 가진 글로벌 대기업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유아이패스의 프로세스 마이닝, 개발 협력, 평가 툴 및 그래픽 기반 시각화 기능으로, 기업의 자동화 ROI를 분석하고 실현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의 임베디드 AI 기능을 활용해 모든 앱의 비정형, 반정형, 정형 문서를 안전하고 빠른 속도로 스캔하고, 데이터를 자동 분류 및 추출할 수 있다. 또한 최신의 보안, 접근제어 및 인증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관련기사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 세일즈포스, 워크데이 등과 공유되며, 1천 개 이상의 재활용 가능한 자동화 컴포넌트를 지원한다.

유아이패스의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다니엘 디네스(Daniel Dines)는 “전 세계적으로 RPA 도입이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유아이패스의 엔드-투-엔드 오토메이션 플랫폼과 전문 팀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라며 “유아이패스의 올해 포레스터 웨이브 RPA 부문 리더 선정은 그동안 우리가 고객 및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업하면서 이들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했다는 점과, 1인 1로봇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기울여온 그간의 노력을 입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