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하고 송년회하세요'...코오롱, 헌혈 캠페인 진행

디지털경제입력 :2021/12/01 13:33

코오롱그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부족해진 혈액 수급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 헌혈 캠페인에 나섰다.

지난달 23일 서울 강서구 코오롱 One&Only타워를 시작으로 오는 3일까지 과천, 송도, 구미 등 전국 8개 사업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모든 헌혈 장소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참여자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간격을 유지하며 진행된다. 

코오롱그룹은 지난 23일부터 오는 3일까지 전국 8개 사업장에서 순차적으로 '헌혈하고 송년회하세요'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1일 과천 코오롱타워 로비의 코오롱 크리스마스트리인 위시트리 앞에서 직원들이 헌혈 캠페인을 안내하고 있다.(사진=코오롱)

이번 헌혈에는 희귀 혈액형인 Rh(-) O형의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도 참여했다.

관련기사

코오롱은 2013년부터 혈액 수급이 불안정한 여름과 겨울 한 해 두 차례씩 전국 주요 사업장에서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으로 접종 후 헌혈 금지 기간과 겹치거나 기관의 단체 헌혈이 줄어들어 사내에서 헌혈을 많이 한 코오롱 헌혈왕을 선정해 시상하는 등 임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코오롱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은 2013년부터 총 5천500여 장에 달하며 올해 두 차례 헌혈로 모인 헌혈증은 내년 초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돼 소아암을 앓는 환아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