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 웹스퀘어5 4년 연속 최대 매출 견인

컴퓨팅입력 :2021/11/26 18:20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환경의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웹스퀘어5가 UI 플랫폼으로 적용되었다고 26일 발표했다.

급변하는 IT 기술과 팬데믹의 장기화는 사회 전반에 걸쳐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급격히 다양해지는 디바이스에 대한 대응 기술을 확보하고 상품/서비스의 디지털화, 비즈니스 관리 및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화, 시스템 융복합을 위해 디지털 혁신이 이루어야 하는 상황이다.

웹스퀘어5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서비스팩5(SP5)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UI 측면에서 달성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새롭고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4년 연속 최대 매출 달성(이미지=인스웨이브시스템즈)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를 UI 측면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MSA 메시지 브로커’를 제공하여 국내 최초의 마이크로 프론트엔드(Micro Frontend) 프레임워크 지원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는 SPA(Single Page application) 기반 구조를 유지하면서 UI를 컴포넌트 형태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페이지 컴포넌트’ ▲사용자 체감 성능 개선을 위해 웹스퀘어 화면을 브라우저에 최적화하는 ‘W-Pack’ ▲다양한 기기별 해상도에 따른 반응형/적응형 웹 개발을 더욱 직관적이고 정교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레이아웃 매니저 ▲디자인의 일관성 유지를 위한 디자인 시스템 ▲공통 컴포넌트로 개발 공수를 절감하는 공통 업무 UDC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UI를 빠르고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기능과 특성을 바탕으로 웹스퀘어5의 공급도 산업 전반에 걸쳐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웹스퀘어5는 최근 엘지유플러스의 유무선 고객 및 상품 정보를 단일화된 IT 통합 전산 시스템으로 구축하는 차세대 프로젝트에 적용되었다.

고객이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또는 유무선 여부에 상관없이 상품 가입시 신속하게 개통할 수 있고 자유로운 결합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쉽고 빠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행정안전부 차세대 지방세입정보시스템, 기획재정부 차세대 예산회계시스템,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 정보화 지원사업, 대우건설 IT시스템 개발 표준, LIG 넥스원 웹시스템 통합 운영환경, CJ오쇼핑 영업시스템 리뉴얼, 제주은행 모바일웹뱅킹 등 다양한 산업군의 시스템 UI 구축에 웹스퀘어5를 공급했다.

관련기사

웹스퀘어5는 웹, 모바일, 웨어러블 디바이스, 앱 개발 등 모든 개발 활동을 통합할 수 있는 다중 경험 개발 플랫폼(MXDP)으로서 최신 릴리즈 버전은 서비스팩5(SP5)이다.

어세룡 대표이사는 "웹스퀘어5 판매 증대와 유니버설 앱 플랫폼 W매트릭스의 고객 호응에 힘입어 올해에도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클라우드 플랫폼, 공유 서비스 등 새로운 글로벌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며 “향후 전세계를 무대로 더 큰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