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가 디지털 마케팅,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스북 유니버시티는 내달 5일까지 1기 수강생을 모집해 보름 후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25일 연세대학교 경영대 용재홀에서 열린 출범식엔 박대성 메타(페이스북)코리아 부사장, 박용석 연세대 교수, 정원석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총괄디렉터,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석해 프로그램 주요 내용과 향후 계획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페이스북 유니버시티는 정보기술(IT)·경제·정치 등 여러 분야를 포괄하는 멘토 그룹과 강사진, 차별화한 강의 커리큘럼 등을 통해 혁신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발굴과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계획됐다.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성실하게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기준 조건을 충족한 학생들에겐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공식 이수 증명서를 발급한다. 메타는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을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활용해, 학생들이 도움과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네트워크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1기 교육 기간은 내년 1월3일부터 2월25일까지로, 8주 동안 진행한다. 온라인 지원과 서류심사 진행으로 총 2단계에 걸쳐 최종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발한다. 또, 7주차엔 스타트업 대표 멘토링과 정치 리더십 특강이 예정됐다.
관련기사
- 메타버스에도 부동산 열풍…가상 토지 29억원에 팔려2021.11.26
- 페이스북, 종단간 암호화 지원 '내후년'으로2021.11.22
- 페이스북, 개인 맞춤형 뉴스피드 조절 기능 테스트2021.11.19
- 메타, 햅틱 장갑 시제품 공개…"손으로 메타버스 느낀다"2021.11.17
마지막 8주차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창의적 광고 경연대회를 열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별도 공식 상장을 수여한다는 계획이다.
정기현 메타(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페이스북 유니버시티엔 당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프로그램과 경력이 풍부한 멘토, 강사진이 다수 포진했다”며 “미래 혁신가들이 열정을 놓지 않고, 새로운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