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까지 한 달’…이커머스, 연말 준비 시동

트리·와인 잔 등 연말 ‘홈 파티’ 소품 주력…키즈·여행 상품도 눈길

유통입력 :2021/11/25 18:55

크리스마스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쿠팡, 이베이코리아, 위메프 등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연말 준비 행사에 시동을 걸었다. 

이들은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명, 접시나 와인 잔 등 크리스마스 홈 파티를 위한 집 꾸미기 소품과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등 키즈 상품 판매에 주력 중이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최근 ‘홈데코&연말 파티’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시작해 트리 풀세트, 벽난로 무드등 등 집 꾸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 중이며, 위메프는 오는 26일부터 ‘2021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진행하고 크리스마스 선물관, 트리 모음을 선보인다. 인터파크는 25일과 26일 ‘미리 크리스마스 베이비&키즈 페어’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선물 이미지 (출처=픽사베이)

코로나19 여파로 ‘홈 파티’ 열풍…집 꾸미기 상품 주력 판매

쿠팡과 위메프는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집에서 연말 파티를 준비하는 이용자 수요에 맞춰 ‘홈 데코(집 꾸미기)’ 상품을 행사 기간 할인 판매한다.

먼저 쿠팡은 지난 24일 ‘홈 데코& 연말파티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시작해, 다음 달 25일까지 트리 풀세트, 조명, 무드등, 크리스마스 카드, 파티 용품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접시, 와인 잔 등 연말 파티용 주방 용품도 인기다. 또한 산타클로스 코스튬 의상, 크리스마스용 잠옷과 더불어 샤인머스켓, 각종 파스타 소스 등 연말 파티를 위한 의상과 식재료도 기획전 상품에 포함된다.

쿠팡 크리스마스 연말 행사

위메프는 26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2021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진행, 선물•꾸미기 용품(데코)•만찬•투어,티켓 네 개 테마관을 운영한다. 특히 위메프는 크리스마스 트리 모음, 장식 전구, 주방용품, 케이크 등 파티 소품과 음식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핸드메이드 제품 플랫폼 아이디어스도 크리스마스 준비 기획전을 진행, 집 꾸미기•파티용품•선물용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디어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쿠키세트, 캔들 세트, 손뜨개 트리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아이디어스는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크리스마스 선물’ 온라인 클래스 수강권을 판매 중이다. 크리스마스 관련 인기 온라인 클래스로는 연말 선물용 뜨개질 강의, 레터링 케이크 홈베이킹 배우기, 홈파티용 요리 강의,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강의 등이 있다.

아이디어스 크리스마스 관련 온라인 클래스

크리스마스 선물용 키즈 상품도 눈길… 여행 티켓도 등장

쿠팡은 크리스마스 기획전에 완구 물품도 사전 예약 판매 중이다. 아이들을 위한 퍼즐, 교육 책, 플레이하우스, 동물 인형, 로봇 장난감, 블록 등을 사전 예약 판매 혹은 즉시 할인 판매 중이다. 할인율은 7%에서 53%까지 다양하다.

이베이코리아 G9는 다음 달 31일까지 해외직구 전문관 ‘니하오! 갓성비’에서 장난감을 위주로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회전작동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 블록 레고 하우스’, ‘DIY 미니어처 하우스 크리스마스 이브+케이스’, ‘큐비트 미니 인형뽑기 핑크’, ‘샤오미 GiiKER 스마트 큐브’, ‘플레이하우스 대형 색칠하는 종이집 만들기’, ‘눈사람 산타 전구’ 등이 있다.

인터파크는 25일과 26일 ‘미리 크리스마스 베이비&키즈 페어’를 진행, 육아 지원용 카드 할인 혜택과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관련기사

위메프 2021 크리스마스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으로 인해 점차 늘고 있는 여행 수요를 위한 여행 티켓도 등장했다. 위메프는 이번 기획전 선물관에서 기차놀이 세트, 미술 놀이세트 등 아이들을 위한 완구 상품을 준비한 데 이어, 크리스마스 기획전 투어•티켓 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인터파크도 기획전 타임딜로 스타즈호텔 프리미어 동탄, 켄싱턴호텔 평창, 휘닉스 평창 리조트 등 숙박권을 39%~63% 할인 가격에 판매 중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연말을 앞두고 일찍이 선물용 상품을 구매하거나, 위드코로나에 따라 여행, 공연에 관심 갖는 이용자가 많아져 관련 행사를 준비했다”며 “온라인 검색 최저가 대비 최대 1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격 혜택을 이용자가 누리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