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상장

지난 8월에는 미국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되기도

컴퓨팅입력 :2021/11/23 16:03    수정: 2021/11/23 16:05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의 자체 암호화폐 PLA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됐다.

바이낸스는 23일 공지를 한국시간으로 오후 3시부터(UDT 오전 6시) PLA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에서 PLA는 비트코인(BTC) 마켓, 테더(USDT) 마켓, 바이낸스USD(BUSD) 마켓, 바이낸스코인(BNB) 마켓 등 총 4개 마켓에서 거래 가능하다.

플레이댑은 한국인 멤버들이 주축이 돼 개발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이다. 2019년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앱(dApp·댑) 게임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를 출시해, 히트시켰고, 최근에는 NFT 마켓플레이스과 메타버스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바이낸스는 공지를 통해 플레이댑 프로젝트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다양한 게임을 넘나들며 대체불가토큰(NFT)과 게임 내 자산을 활용할 수 있게 상호운용이 가능한 게임 개발을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PLA 토큰에 대해서는 "플레이댑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게임 개발자를 위한 인센티브, 게임 내 거래를 촉진하는 데 쓰인다"고 설명했다.

플레이댑은 이번 바이낸스 상장으로 유동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바이낸스는 세계 최대 거래량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 24시간 바이낸스에서 일어난 암호화폐 거래대금은 295억3천만 달러(약 35조1천억원)에 이른다. 이는 국내 4대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를 모두 합친 것보다 많은 거래량이다.

바이낸스 상장 이후 PLA 가격은(코인마켓캡 기준) 24시간 전 대비 22% 오른 2.79달러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플레이댑은 앞서 지난 8월 한국 프로젝트 최초로 미국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코인베이스 프로에 동시 상장되며, 실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나스닥에 상장 기업인 코인베이스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에서도 성과가 검증된 것들만 상장되기로 유명한 곳이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플레이댑의 글로벌 생태계 확대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해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 상장은 필수 선택 요소였다"며, "이번 계기로 플레이댑의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로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