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 모도리, 유튜브 웍스 어워즈 수상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11/19 22:54

블랭크 코퍼레이션의 쿡웨어 브랜드 모도리가 2021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작은 거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마케팅 캠페인 중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베스트 유튜브 작은 거인’ 부문은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중 소규모 예산 집행을 통해 효과적으로 브랜드 목표를 달성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어낸 캠페인을 선정하는 상으로, 모도리는 ‘머물고 싶은 부엌을 만듭니다’ 캠페인으로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캠페인 영상에 자연스럽게 녹여 내 500%의 검색량 상승과 186% 매출 상승을 이끌어냈다.

모도리는 지난 2019년 론칭한 쿡웨어 브랜드로 고가의 해외 브랜드와 저가 상품으로 양분화된 시장에서 실용성과 심미성, 합리적 가격대의 기존에는 없던 시장을 만들어 고성장중인 리빙 시장의 쿡웨어 카테고리를 선점할 수 있었다.

모도리

그 결과 신제품 론칭 5일 간 1분에 5개씩 판매,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 1억원을 달성했다. 

모도리는 앱과 웹을 오가는 고객들의 디지털 라이프 전면에 모도리를 노출시키기 위해 고객들의구매 패턴을 고려한 매체 전략을 세우고, 모도리의 브랜드 인지 단계에 따라 크리에이티브를 다르게 적용했다.

관련기사

이를 위해 브랜드의 인지 단계, 구매 고려 단계, 구매 전환의 단계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매체 및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세워 브랜드의 가치와 함께 제품의 안정성에 대한 부분, 사용에 대한 부분을 함께 전달해 구매 의향과 신뢰를 높였다.

모도리의 마케팅 담당 신가은 프로는 “온라인 구매가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지 않아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의 기능과 안전성을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레 노출시키고, TPO에 맞는 제품 실 사용 사례를 제시한 것이 고객에게 통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모도리는 주방 뿐 아니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전면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일상에 녹아 드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